2019/01/03 5

일요일의 역사가

[2018년 4월 22일 작성글 옮김] 열한 편의 다양한 역사적 이야기를 한 권의 책으로 엮어놓았다. 그래서일까 자연스럽게 한 호흡으로 읽히지는 않는다. 역사에 관한 이야기라 자꾸 수치와 지역이 자주 등장해서 그럴지도 모른다.두 번을 읽어봤지만, 단편적인 내용만 기억에 남는다. 읽은 티를 내려면 쓰면서 읽어야 할듯하다. 하나의 주제를 길게 가져가면 은연중에 내용이 반복되면서 기억에 잔상이 남는데 짧은 단편 모음이다 보니 반복은 셀프다. 리디북스 : 일요일의 역사가 #독서 #추천도서 #일요일의역사가 #나만몰랐던사실들 너 자신을 알라. 아는 것이 지혜sophia일진대 그중 가장 큰 지혜는 바로 자신을 아는 일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이 무엇인가? 남에게 충고하는 일이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어려..

Book Shelf 2019.01.03

혼자 하는 공부의 정석

[2018년 4월 14일 작성글 옮김] 다양한 기술 서적과 관련 글들을 계속 보고 업무에 적용해보고 개인 프로젝트로 사용해보고 가끔 글로 정리해서 올리기도 하지만 딱히 공부라고 인식하고 그래온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렇게 해온 것도 공부는 공부고 앞으로도 당연히 계속 해야 한다. 이 책은 우연히 책 제목에 끌려 충동구매를 하고 읽었다. 어릴 때 공부랑 담을 쌓고 학창 시절을 보냈더니 공부하는 방법을 몰라서 어떤 비법이 있는지 궁금했으니까.요점을 둘러싼 수많은 동기부여 글이 너무 많기는 하지만 흔한 자기개발서의 패턴을 충실히 따르는 것이니 그런가 보다 하자. 나도 알고 누구나 알고 있는 ‘복습’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은 하지만 도움이 되는 책이다. 몇 가지 좋은 내용을 알게되었다. 집중, 우선순위, 뇌와 ..

Book Shelf 2019.01.03

빽넘버

[2018년 3월 25일 작성글 옮김] 오랜만에 읽은 소설책이네. 2015 대한민국 전자출판대상 ‘대상’ 수상작인 임선경의 첫 소설을 리디북스에서 60일 무료 대여 이벤트로 진행할 때 받아서 읽었다.우연히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 것인가를 읽은 다음에 바로 읽어서 그런지 죽음에 관한 내용이 더 무겁게 다가왔다.상당히 짧게 이야기를 마무리 지은 느낌이지만 매우 재밌게 읽었다. 리디북스 : 빽넘버 #독서 #소설 #빽넘버 #추천도서 사람은 누구나 죽는다. 인생에서 단 하나 확실한 것은 죽음뿐이다. 생명은 유한하고 사람들은 하루하루 죽어간다. 모두들 그것을 알고 있다. 그런데도 잘도 모르는 체하면서 살고 있다. 어째서일까? 그때가 불확실하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가장 확실한 것은 죽음이고 가장 불확실한 것은 죽는..

Book Shelf 2019.01.03

어떻게 살 것인가

[2018년 3월 21일 작성글 옮김] 주된 내용으로 어떻게 삶을 채워 나갈 것이며 어떻게 죽음을 준비할 것인가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더 나은 삶을 위해 좋아하는 일을 찾고 타인과 연대하는 것에 대한 생각을 전하고 있다. 리디북스 : 어떻게 살 것인가 #독서 #추천도서 #어떻게살것인가 #유시민 세상이, 다른 사람이 내 생각과 소망을 이해하고 존중하고 배려해준다면 고맙겠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서 세상을 비난하고 남을 원망할 권리는 없다고 생각한다. 소극적 선택도 선택인 만큼, 성공이든 실패든 내 인생은 내 책임이다. 어떻게 살 것인가 | 유시민 저하루의 삶은 하루만큼의 죽음이다. 어떻게 생각하든 이 사실은 바뀌지 않는다. 새날이 밝으면 한 걸음 더 죽음에 다가선다. 어떻게 살 것인가 | 유시민 저남이 내..

Book Shelf 2019.0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