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 4

Codility Lessons 6 완료

4번 문제(NumberOfDiscIntersections) 어렵다! 저번 주 일요일 오후를 다 썼는데 정확도 100점, 성능 점수 25점으로 총점 62점까지가 한계였다. 결국, 컨닝을 하기로 하고 구글링을 했는데, 2010년도 챌린지 문제였네. 그래, 어렵더라. 여러 가지 솔루션이 있는데 정말 참신하다고 생각되는 솔루션이 2개 있어서 그걸 읽고 이해한 후에 다시 풀었다. 첫 번째는 두께로 접근해서 풀이한 방법이었는데 자바로 돌리면 성능 점수 62점으로 총점 81점이 나온다. 언어에서 pair 를 지원하지 않으니 객체를 만들어서 돌렸는데 객체 생성 비용에서 걸리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두 번째는 원의 앞, 뒤를 주어진 배열 크기로 다 잘라내고, 시작점의 개수, 끝점의 개수를 카운팅하여 모아두고 해당 카운..

Dev 2019.02.22

Go 언어 입문서 추천

최근 프로젝트는 Go 언어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서 작년 말부터 Go 언어를 사용하고 있지만, 아직 손에 익지 않았다. 작년에 처음 Go 언어로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몇 권의 Go 언어 책을 구매하고 공부했다. 그 중에 ‘개발자를 위한 하룻밤에 읽는 Go 언어 이야기’와 ‘디스커버리 Go 언어’ 2권을 추천한다. Go 언어는 스팩만을 보면 아직은 애매한 포지션에 있는 언어라고 생각한다. 처음에 접했을 때, 다시 C 로 코딩하는 느낌의 어색함과 반가움이 교차했었다. 그래도 최근 언어 답게(?) 동시성을 언어에서 go func 과 channel, select 등의 기본 스팩으로 제공한다. 하지만, class 는 없다. 상속도 없다. struct 와 receiver 라는 기능의 조합으로 구성을 해야 하는데 이..

Dev 2019.02.16

브레이크 다운

기억력이 사라지는 절망감이라. 자신의 기억을 믿지 못한다는 것은 매우 무서운 일일 것이다. 주인공은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지만, 자기 합리화를 하고 문제를 회피하는 것에 급급하다. 해결이나 개선을 위한 어떠한 노력도 하지 못한다.이야기 속에서 주인공의 고민에 대해 남/여 캐릭터의 대응 방식이 확연히 다른 것이 신기하다. 문제와는 전혀 동떨어진 감정적인 위로만으로 문제를 덮어버리는 것도 한두 번이지...반전이 있다고 표지에 내걸고 시작하는 소설이라 내용을 더 적을 수 없어서 아쉽지만, 오랜만에 재밌는 소설책을 만났다. 개인적으로 초중반에 긴장감보다는 약간 답답하다는 느낌이었지만 각자 받는 느낌은 다를 것이다. 리디북스 : 브레이크 다운 #독서 #소설 #브레이크다운 고장 난 차를 보고 사람들이 차를 세우면 공..

Book Shelf 2019.02.15

Codility Lessons 1 ~ 5 완료

이전 직장에서는 지원자에게 코딜리티 서비스를 사용해서 코딩 테스트를 봤었다. 그때는 무료 문제가 경력을 입력하면 해당 경력에 어울리는(겁나 어려운) 문제를 무료 문제로 풀어볼 수 있었는데. 언젠가 레슨이라는 기능이 생겼네.https://app.codility.com/programmers/lessons 설 연휴 동안 오랜만에 집에서 코딩을 해봤다.겨울이라고 요즘 너무 놀기는 했다. 보딩하러 가고, 책 보고, 영화 보고, 게임하고...레슨 5 까지 완료했고, 6 은 조만간 완료 예정이다.아래는 풀이를 github 에 올려놨는데, 먼저 문제를 풀어보고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https://github.com/prostars/codility Lession 1 Iterations1. BinaryGap ..

Dev 2019.02.0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