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1 4

대통령의 글쓰기

[2018년 3월 8일 작성글 옮김] 이 책은 연설문을 기준으로 글쓰기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그럼에도 주로 코드를 작성하고 기술 문서를 쓰는 나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다.내용이 딱딱하지 않고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일화도 많아 읽으면서 좋았다. 리디북스 : 대통령의 글쓰기 #독서 #추천도서 #대통령의글쓰기 복잡한 것보다는 단순한 게 낫다. 잘 아는 내용일수록 단순해지고, 모를수록 복잡해진다. 대통령의 글쓰기 | 강원국 저“그 사람이 살아온 날들을 보면 그 사람이 살아갈 날들이 보인다.”노무현 대통령이 자주 쓰던 말이다. 중요한 것은 행동과 실천이다. 말로만 해서는 진정성을 얻을 수 없다. 대통령의 글쓰기 | 강원국 저 끝을 먼저 생각하고 시작했다. 꼭 그런 것은 아니지만, 가는 곳을 알아야 떠..

Book Shelf 2019.01.01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2018년 3월 2일 작성글 옮김] 마음 편하게 읽히는 재밌는 책이다.길치에 대한 통찰이 멋지다. 리디북스 :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독서 #추천도서 #일단오늘은나한테잘합시다 길치는 어딘가로 가는 길은 알아도 오는 길은 모를 수 있다. 물론 반대로, 오는 길은 알아도 가는 길은 모를 수도 있다. 어이없는 소리로 들린다는 걸 알지만 그것은 사실이다. 일단 오늘은 나한테 잘합시다 | 도대체 저

Book Shelf 2019.01.01

현남 오빠에게

[2018년 2월 21일 작성글 옮김] 페미니스트가 아닌 내가 읽고 받은 느낌은 너무 한쪽으로 치우친 무게 중심과 겉멋이 잔뜩 들어간 문장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이 책의 타이틀인 ‘현남 오빠에게’에 대해서만 이야기를 더 하자면 10년을 만난 연인에게 이별을 통보하는 내용이다.내가 느낀 점은 한 줄로 요약할 수 있다.‘그동안 도와준 일들은 고맙지만, 이별을 통보하는 원인은 모두 너에게 있다.’왜 일찍 헤어지지 않고 10년을 함께하고 모든 원인이 상대방에게 있다고 하는가?둘 다 성인인 상태에서 만남을 시작했는데 왜 일방적인 피해자와 가해자, 흑백으로 구분하는가?공감하기 어렵다.나머지 6가지 이야기도 크게 다르지 않다.너무 한쪽으로 이야기를 전개하며 급조한 듯 이야기에 깊이도 없을뿐더러 여기저기 겉멋..

Book Shelf 2019.01.01

훅 Hooked

[2018년 2월 14일 작성글 옮김] 성공한 서비스의 사례 분석 모음 같은 느낌이다.공감 가는 내용이 30% 그런가보다 30% 약 파는 거 같은데 40%.공감가는 내용은 간단히 요약하면...사용이 쉬울 수록 좋다 연구해서 단계를 줄여라.일상적 행동의 절반가량은 습관에 의지한다.사용자들은 습관 형성 상품에 가치를 저장함으로써 더욱더 거기에 의존하게 된다. 그러면 다른 상품으로 바꿀 가능성은 그만큼 줄어들 수 밖에 없다.습관에 대한 이야기.내부 계기와 외부 계기에 대한 이야기.유도 저항에 대한 이야기.책에 나오는 비둘기 이야기는 이해가 안 간다. 그냥 먹이가 나올 때까지 누른 거잖아? 리디북스 : 훅 Hooked #독서 #Hooked #애매한책 #사내독서모임 #지정도서 가장 나중에 습득한 습관이 가장 먼저..

Book Shelf 2019.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