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y Project

[유틸] HEX 값을 실수 값으로 변환

prostars 2007. 10. 25. 14:28
이것도 홈페이지에 올려 두었던 자료 중 하나로써 오래전에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만들었던 유틸리티다.
왜 필요 했을까...-_-? 기억이...영 가물가물...
아래는 홈페이지에 올렸던 글의 전문이다. (오타 등을 약간 고쳤다)

---------------------------------------------------------------------------------------------
메모리 덤프나 기타 덤프 로그 볼 때 정수형 값들은 대강 헥사을 눈으로 봐도 10진수로 변환이 되지요.
실수 값은 그게 안 되잖아요...(저만 그런가요...--?)
예를 들어 윈도에서 8바이트 실수 100.5를 메모리 덤프로 보면 헥사값 0000000000205940 이지요...
이 유틸 실행하시고 205940 넣으시면 4바이트, 8바이트 실수형으로 빅에디안, 리틀에디안 각각으로 값을 4개를 출력합니다.
4가지 값 중 하나만 맞는 값입니다.

윈도의 덤프 값이니까~ 리틀 에디안의 double에 맞는 값 100.5를 출력합니다.
나머지 3가지 값은 이상한 값들이지요.

솔라리스에서 8바이트 실수 100.5를 메모리 덤프로 보면 4059200000000000 입니다.
유틸 실행하시고 405920 넣으시면 빅에디안의 double에 맞는 값 100.5가 출력되고 나머지 3가지 값은 이상한 값들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사용해보세요~

위의 설명처럼 어떤 덤프 값인지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래야 4개중에 맞는 값을 찾아요~^^;

빌더 5로 만들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처 : http://www.prostars.net
작성자 : 이상우
작성일 : 2004년 6월 18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