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 prostars

간편한 헬기 피코즈 [2채널]

prostars 2007. 4. 7. 17:06
R/C 오토바이 포스팅 한김에 두어달 전에 구매했던 피코즈에 대해 잠시 적어본다.

일단 구매시에 주의가 필요하다.
정식으로 수입하는 아카데미외에 다른 유사품이 매우 많다.
쇼핑몰에 들어가보면 정말 저렴한 1만원대부터 다양한 유사품이 존재한다.
참고 바란다.

일단 저렴하고 매우 소형의 2채널인데 2채널이라 함은...간단하게 수신기와 송신기가 주고 받는 신호가 2가지라는 말이다.
- 헬기의 높이 조절, 좌/우 회전
여기서 회전은 방향의 전환이 아니다. 말 그대로 제자리에서 헬기의 몸체를 좌/우로 돌린다.
방향 전환을 하려면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앞/뒤 동작을 제어하는 채널이 없기 때문에 포장을 뜯은 상태로는 제자리 비행(호버링)말고는 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같이 동봉되어 있는 알루미늄 조각이 3개가 있는데 이것을 무게 추로 사용하여 헬기의 앞부분에 붙인다.
그러면, 헬기의 앞이 기울어지고 약간의 직진 상태가 계속 유지된다.
정지와 방향 전환은 좌/우 회전으로 모두 해결 해야 하는데 역시 약간의 연습이 필요하다.
- 여기서 팁 : 동봉되어 있는 알루미늄 조각으로는 직진성이 떨어진다. 압정이나 클립을 추천한다. (본인은 클립 1개를 붙였다.)

배터리는 5분정도 가는거 같은데...
 좀 사용했더니 내껀 상태가 안좋은지...클립 때문에 무거운지...3분정도에서 힘이 떨어지고 고도 유지를 못한다..-_-;
참, 몸체가 스티로폴(특수 제질이라고 강조하는데..글쎄..)로 되어 있으니 처음에 포장을 뜯고 당황하지 말기를...^^;

가격대 성능비 매우 우수하고 생각 보다 튼튼하다~

직접 날리는걸 찍어서 올리면 좋겠는데 아쉽게도 찍어둔건 없다.
피코즈 부스의 동영상 같은데 참고용으로 하나 링크를 잡아왔다.
- 피코즈 동영상

[Flash] http://dory.mncast.com/mncHMovie.swf?movieID=10008731820070125173329&skinNum=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