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11 2

하스켈로 배우는 프로그래밍 도서 후기

스칼라를 공부하면서 언어는 스칼라를 사용하면서 구현을 fp가 아닌 oop로해서 fp를 더 공부해볼 요량으로 하스켈 책을 하나 보려고 찾아보니 스칼라 처럼 달랑 한권의 번역서만 나와있는데...이건 그나마 절판!2009년에 나온 책이 왜 벌써 절판인가 했는데...아무리 국내에서 하스켈이 인기가 없다지만, 이 책은 번역과 편집이 엉망이라 안팔린거 같다. 펼치자마자 나오는 어색한 용어들...'객체지향 언어'을 '물건 중심 언어'라고 하고 '다형성'을 '여러모양새'라고 하는...처음에는 무슨 소리인가 했다.이건 좀 너무하잖아....이상하게 번역한 용어가 한두개가 아니다.업계 보편적인 용어를 왜 억지로 한글화 하려는지 이해하기 어렵다.아마 서점에서 미리 펼쳐봤으면 구매하지 않았을 것이다. 책의 편집은 8~90년대 ..

Dev 2013.11.19

IntelliJ IDEA / WebStome 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들

오랜만의 포스팅이다.메인 개발 툴이 Visual Studio에서 WebStome으로 다시 IntelliJ로 바뀌었다.작년에는 node.js로 작업한다고 WebStome쓰고 올해는 JAVA, Scala로 작업한다고 IntelliJ로 바꾸고...당분간 Visual Studio로 작업할 일이 없을 듯 하다. 뭐..아무튼...그냥 IntelliJ IDEA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간단히 리스트업 해봤다.WebStome에서도 동일한 단축키를 지원한다. 기능 단축키 마지막 편집 위치로 이동 ctrl + shift + backspace 이전 커서 위치 앞/뒤로 이동 ctrl + shift + left / right 클래스 이름으로 찾아서 이동 ctrl + n 파일 이름으로 찾아서 이동 ctrl + shift + n..

Dev 2013.11.1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