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m Prostars

공기청정기 내부 청소를 해보자~! 본문

I'm prostars

공기청정기 내부 청소를 해보자~!

prostars 2007.09.09 09:39
어딘가에서 자고 있던 공기청정기 2대를 얻어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열심히 닦고 내부 필터도 모두 교체하고 (필터값이 제품값의 1/3 이더라 -_-) 쿠쿠... 자 돌려보자~
음...시간이 좀 지나니까...먼지 냄새(?)가 난다...뭔가 산뜻한게 아니라...좀 퀴퀴한것이..-_-
오랜 시간 사용하지 않고 재워둔 거라 내부에 먼지가 쌓인 건가.. 혹시 모르니 뜯어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까지야...모 새로 교체한 필터에...이미 닦아둔 부분이라 깨끗한데...내부는 과연...ㅡㅡ?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_-;....이건 그냥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닌듯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지나 걸레로 닦을 상태도 아니다 -_-;;;
모두 분해하여 물로 세척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살살 고장 안나게 ^^; 원상 복구를 목표로 잘 분해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건 전선색이 왜 같은거야 -_-; AC라 +- 구분이 필요없어서 그런가..ㅡㅡ?
그래도 혹시 모른다..내 전문은 이게 아니므로..원상 복구를 위해 한쪽에 표시를 하고 사진도 하나 찍어둔다 (조립할때 참고해야 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회전 날개도 무지 더럽다 -_-; 분해할 때 가장 애먹은 부분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모든 분해가 끝났다...이제 회로판도 다 걷어냈으니 저 플라스틱 판때기 들만 물로 잘 세척하고 조립하면된다.
회전 날개의 모터는 분해에 실패했다 -_-; 물이 안튀게 조심해서 세척하는 수 밖에...ㅠ,ㅠ (물이 좀 튀어도 건조시키면 되겠지만..-_-;)

이야~ 깨끗하게 닦고 드라이어로 건조하고~ 재조립에 성공~! 혹시 남아있을 물기가 있을지 모르므로 하루 밤 건조하고 돌려보자~
산뜻한 공기청정기를 기대하며~

이번 사건으로 알게된건데 공기청정기 관리에 필터만 교체한다고 땡은 아닌듯 한다.
왜 내부 청소 서비스는 안해주는거냐 -_-
공기청정기 사용자분들 본체 내부에도 관심을~ (하긴...24시간 돌리면 저렇게 더러워지진 않을 거 같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